12년 제일기획의 평균 연봉 수준은?

 

제일기획은 삼성계열의 광고회사로 삼성물산이 주요 주주로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이 제일기획의 평균 연봉은 2012년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직급별 직종별 평균 근속연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일기획에 근무하고 있는 총 인원은 1,262명. 이 인원들의 평균 근속연수는 5.6년으로 일인당 연간 지급되는 평균 급여액은 7,900만원 수준입니다. 즉 이 말은 제일기획에 다니는 직원들의 평균적인 근속연수인 5.6년 기준으로 평균 연봉 수준이 7,900만원이라는 말로도 볼 수 있습니다.


남녀의 차이로 연봉차이는 존재하지만 다른 산업군에 비해 훨씬 적습니다. 남자직원의 총 직원수는 741명 평균 근속연수는 6.88년에 8,700만원의 연봉수준을 보이고 있고 여자직원의 경우 총 직원수 521명에 평균 근속연수 3.78년 연간 6,800만원을 보이고 있습니다.


근속연수 차이를 따져보면 남녀의 연봉차이는 작다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은 회사특성상 광고 및 기획을 주로 하는 부분이기에 남녀의 차이보다는 능력의 차이가 더 중요한 부분으로 작용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비고란을 보니 경력년수라는 부분이 보이더군요. 평균 근속연수와는 다른개념 같은데 제일기획의 업종인 광고부분에서의 경력을 말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다른 제조업기반 사업군에서 보이는 남녀의 연봉차이 부분이 거의 없다는 점이 제일기획의 연봉부분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기도 하네요.


*2012년 기준으로 제일기획 1인평균 급여액으로 알아보는 평균 연봉으로 직급별 직종별 근속연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