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요금의 과거부터 현재까지. 서울시내버스 기준. 물가.

 

버스 요금은 서울시내버스를 기준으로 하고 있는 과거 요금입니다. 95년도 부터의 과거 시내버스 요금을 기준으로 하고 있고 물가를 위한 포스팅입니다. 시내버스 요금의 경우 일반 서민에게는 가장 민감하고 매일 자주 사용하는 목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서울 시내버스 같은 경우 현재 간선,지선,광역,마을 버스와 같이 몇가지 종류로 나누어지고 있지만 일반 서울내에서 시내버스를 이용시에 드는 비용으로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요금체계 입니다.



12년도 1,050원은 교통카드 사용시에 드는 비용으로 일반 현금 사용시 1,150원으로 내고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현재 시내버스 요금에 대한 자세한 다른 포스팅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시내버스 기준으로 보는 요금은 다른것과 마찬가지로 물가상승을 반영하며 오르는 추세로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는 디플레이션 상황이 발생하지 않으면 미래에도 꾸준히 오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누구나 예상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취미삼아 그리고 물가 상승를 위해 여러가지 요금과 가격체계를 조사하고 포스팅 하고 있지만 어느하나라도 과거보다 상승하고 있다는 점을 보고 있자면 물가상승이란 무엇인가 다시 한번 고민하게 만듭니다


*시내버스 요금은 서울 시내버스요금체계를 기준으로 하고 있는 정보입니다.


13년 현재 서울 시내버스 요금체계나 제도에 대해 조금 더 알고 싶다면 이 링크 클릭.


댓글을 달아 주세요